Press :: Indigo Life
 

언 론 사 : 서울 연합뉴스 이종호기자
보 도 일 : 2005년 7월 20일

코디오, 샌디에고 민게이 인터내셔널 박물관 초청전시한다!

천연쪽염브랜드의 해외시장진출 본격화

㈜코디오(대표 정기자)의 천연 쪽염색 브랜드 'Codio Indigo Life'가 미국 샌디에이고 소재 박물관 단지인 발보아파크 내 민게이(民藝) 국제박물관(Mingei International Museum)의 초청을 받아 22-23일 '인디고 아트' 특별전시회를 연다.
관련업계 주요 고객 5천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침구와 속옷, 수건 등 침장류를 증심으로 'Codio Indigo Life' 브랜드의 전제품 전시는 물론, 하루 2회씩 세미나를 마련해 쪽의 효능과 한ㆍ중ㆍ일 3국 쪽염색의 특징을 살린 다양한 작품 제작과정에 대한 시연과 설명회도 가질 계획이다.

㈜코디오 정기자 대표는 "각국의 특색 있는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민게이 국제박물관에 한국 브랜드가 초청받은 것은 코디오가 처음"이라면서 "이번 기회에 쪽염색 제품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전시 및 세미나 진행은 아시아쪽문화진흥연합회(AICPF)와 코디오가 공동 주관하며 한국패션협회와 가회박물관이 후원한다.

코디오는 올들어 뉴욕 수주전시회 모다 맨해튼, 홍콩 월드부틱쇼 참가에 이어 도쿄(東京) 지유가오카 전문 숍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등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yesno@yna.co.kr (끝)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언 론 사 : Textile Life
보 도 일 : 2005년 5월 2일 월요일

「Codio Indigo Life」 세계 바이어 주목

천연쪽물 염색 브랜드, 다양한 아이템
음이온 발생, 살균·항균작용 아토피 예방

(주)코디오(대표 정기자)가 천연쪽물염색브랜드인 「Codio Indigo Life」의 해외 마케팅을 2005년 1월 뉴욕 모다맨하탄과 홍콩 월드 부띠끄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세계 바이어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고가지향적인 「Codio Indigo Life」에 관심을 갖는 바이어들은 아시아의 전통문화와 패션이 접목된 컨셉에서, 국가를 초월한 미래지향성을 읽을 수 있는 사업적인 매력과 자연 지향적인 생활을 영위하는 사람들에게 곡 필요한 필수품으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Codio Indigo Life」는 천연복합소재에 난이도 높은 쪽 염색을 적용한 생활전반의 토탈상품을 전개하는 브랜드로서, 인너웨어, 라운지웨어 등 패션 아이템을 비롯해 Bedding(침대시트, 커버, 베게) & Bath(타올, 타올담요), Living(다보, 쿠션, 방석, 병풍, 벽보)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그러므로 모든 제품은 쪽 풀의 잎과 줄기가 원료인 푸른빛의 쪽물을 천연소재에 염색하여 사용하는데, 이미 입증된 쪽물염색만이 가지는 효능 즉, 스스로 음이온을 발생하는 공기청정기능이 있으며, 피부병의 원인 되는 포도상구균의 살균과 항균작용을 하여 아토피를 예방한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해외 고급시장 마케팅에서 이미 미국의 4개주와 대리점 계약 체결 중에 있고, 일본의 동경 지유가오까 전문점에서 상품 출시를 하였으며, 남미지역인 멕시코시티에 대리점 확보 등, 해외에서의 활동이 바빠지고 있다.
코디오는 「Codio Indigo Life」의 세계 고가시장 마케팅을 위해 이번 뉴욕 Moda Manhattan 수주전시회 참가를 기점으로 L.A. Santa Babara. San Francisco 등에서 PRIVATE 바잉 전시 등 프로모션을 위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이선종 기자 / luckyeh@lycos.co.kr

언 론 사 : 미주세계일보
보 도 일 : 2005년 4월 30일 토요일

뉴욕 모다 맨해튼 개최

미스김테일러, 인디고 라이프 참여

서울시의 후원과 서울패션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뉴욕 모다 맨하탄(New York Moda Manhattan)' 수주전시회에 한국의 미스김테일러(디자이너 김선자)와 (주)코디오 인디고 라이프(대표 정기자)가 참가한다.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맨해튼 재이콥 재비스 센터(Jacob Javit Center in New York City)에서 개최될 이번 행사는 백화점 바이어와 전문점 바이어, 도매상과 내셔널 브랜드 수주담당자 등을 상대로 마련한 바이어 초대전이다. 미국, 남미, 캐나다, 이태리, 프랑스, 영국 등 30여개 국이 참여하게 되며, 바이어를 포함한 일반 소매고객까지 약 3만명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월 전시회 참가를 통해 오더가 진행중인 가운데 이번에 이루어지는 바이어 초대전은 김선자만의 오뜨꾸띄르 라인의 드레스를 좋아하는 스페셜 스토어 바이어들에게 생동감을 주며 인터시즌의 주문이 계속 이루어 질 것으로 본다.
2005년 1월 뉴욕모다맨하탄과 홍콩 월드부띠끄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세계 바이어의 주목을 받게 된 (주)코디오의 천연쪽물염색브랜드인 'Codio Indigo Life'는 천연복합소재에 난이도 높은 쪽 염색을 적용한 생활전반의 토탈상품을 전개하는 브랜드로서 아이템으로는 인너웨어, 라운지웨어등 패션아이템을 비롯해 Bedding(침대시트, 커버, 베게) & Bath(타올, 타올담요), Living(다보, 쿠션, 방석, 병풍, 벽보)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Codio Indigo Life'의 모든 제품은 쪽풀의 잎과 줄기가 원료인 푸른 빛의 쪽풀을 천연소재에 염색하여 사용하는데 이미 입증된 쪽물염색만이 가지는 효능, 즉 스스로 음이온을 발생하여, 공기청정기능이 있으며, 피부병의 원인이 되는 포도상구균의 살균과 항균작용을 하여 아토피를 예방하는등 피부에 가까이 할수록 효과를 보는 천년의 역사를 지닌 전통 염색제품.
2005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해외 고급시장 마케팅에서 이미 미주, 아시아, 남미 등 해외에서의 활동이 바빠지고 있다.
고가지향적인 'Codio Indigo Life'에 관심을 갖는 바이어들은 아시아의 전통문화와 패션이 접목된 컨셉에서 국가를 초월한 미래지향성을 읽을수 있는 사업으로서의 매력과 자연 지향적인 생활을 영위하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필수품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언 론 사 : 미주 한국일보
보 도 일 : 2005년 4월 28일(목요일)

"전통·패션 결합 주류사회 인기"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사 정기자 대표

쪽물염색 의류 및 침장류 전문업체인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사의 정기자 대표가 오는 5월 2일 맨하탄 제빗 제이콥 센터에서 개최되는 '모다맨하탄쇼' 참가를 앞두고 27일 본사를 방문했다.
정 대표에 따르면 모다맨하탄쇼는 전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참가하는 국제적인 전시회로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에서는 이번에 쪽빛으로 물들인 의류 30여점과 침장류 10여점을 출품한다.
정 대표는 "전통과 패션을 결합시킨 쪽물염색 제품이 미국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 미주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모다맨하탄쇼에는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외에 미스김 테일러(대표 김선자)를 비롯한 11개 업체가 서울시 산하 서울패션디자인센터의 후원을 받아 참여한다.
<권택준 기자>

언 론 사 : 어패럴뉴스 제 603호
보 도 일 : 2005년 1월 24일 월요일

천연 쪽물 염색 전문 브랜드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 런칭

사진 - 코디오가 천연 쪽물염색 전문 브랜드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를 런칭한다.
코디오(대표 정기자)가 천연 쪽물 염색 전문 브랜드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를 올 춘하 시즌 런칭한다.
코디오는 해외 패션 마케팅과 수출입 업무 대행 전문 회사로 패션 브랜드 런칭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에 사용되는 쪽물 염색 소재는 소재 자체에서 음이온을 발생해 공기청정 기능이 있고 살균과 항균 효능이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템은 인너웨어, 잠옷 등 패션 의류에서 부터 침대시트, 커버, 베개, 리빙 소품류, 욕실제품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 유아동복과 캐주얼 데님 소재를 개발중에 있다.
가격대는 10만~200만원대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전개에 아서 해외 마케팅을 통해 뉴욕 '모다 맨하탄'과 홍콩의 '홍콩패션위크'에 참가했고 파리의 '후즈넥스트'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유통망은 강남권 주요 백화점 입점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 매출 목표는 24억원으로 책정했다.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언 론 사 : 로이터
보 도 일 : 2005.01.19 15:08:07

이것도 새로운 패션?

한 모델이 19일(현지시간) 홍콩에서 열린 2005 가을/겨울 패션쇼에서 한국 디자이너 이승무의 의상을 선보이고 있다.

언 론 사 : 한국일보 경제A9
보 도 일 : 2005년 1월 11일(화요일)

"한국 패션 브랜드 우수성 홍보 큰 도움"

'모다 맨하탄'·'페임'전, 한국업체 외국 바이어에 인기

맨하탄 제이콥 제비츠 센터에서 9일에서 11일까지 열리고 있는 '모다(Moda) 맨하탄' 및 '페임(Fame)' 전시회에 한국 패션업체들이 참여해 외국 바이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의 패션브랜드를 미주시장에 홍보하고자 서울시 산하 패션디자인센터의 지원을 받은 미스 김 테일러(디자이너 김선자)를 비롯 8개 업체가 참가했다.
서울시 패션디자인센터의 박연주 과장은 "서울시의 미주지역 패션 전시회 지원은 이번이 처음인데 기대이상으로 참가업체들이나 바이어들의 반응이 좋다"며 "외국바이어들에게 한국 패션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무척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전시회 기간동안 50만달러정도의 주문실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대표 정기자)의 쪽빛으로 물들인 원단에 동양적인 민화를 새겨 넣은 독특한 디자인의 작품들이 외국 바이어들의 큰 호기심을 끌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들은 서울시로부터 참가비의 50~75%와 2개부스당 1명의 통역원을 지원받고 있다.
<권택준 기자>

언 론 사 : 미주 세계일보
보 도 일 : 2005년 1월 10일 (월)

재비츠센터, '악세사리 더 쇼'

한국 디자이너 8일 세계 무대에

지난 9일 맨해튼 소재 재비스 컨벤션 센터(Javis Convention Center, 11th Ave, between 34th Street and 39th Street. NYC)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최장 패션 박람회 '악세사리 더 쇼(Accessori the Show)'에 한국 디자이너 8인이 참여, 세계 패션을 선도하는 디자이너 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악세사리 더 쇼'전은 패션업체와 언론매체만이 관람할 수 있는 패션전문 무역박람회로 모자, 벨트, 보석, 화장품, 의상, 신발 등 올해 봄/여름 시즌 패션의 유행을 결정하는 중요한 비지니스가 벌어지는 장소다.
올 봄/여름 시즌 30여개 부문을 위해 900여개의 콜렉션을 가지고 천여명의 패션 소매업체들이 세계전역에서 참여했다.
한국에서는 Coser, GVM, Miss Kim Taylor, Codio, Plulu Telkrwait, Cuum, h`ana, Puku 등 8개 패션업체가 참여, 예술성이 뛰어난 드레스에서 개성있는 젊은이를 위한 기성복, 홈 데코레이션 등 다양한 패션품목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1일까지 이어지며, 2차 3차 박람회는 오는 3월과 5월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박종근 기자>

언 론 사 : TIN 뉴스 제 337호
보 도 일 : 2005년 1월 5일 수요일

천연쪽물 염색브랜드 'Codio Indigo Life' 런칭

(주)코디오, 친환경적인 생활품목 & 패션아이템 전개
세계적 전시회·홍콩패션위크 참가 등 브랜드 홍보

(주)코디오(대표 정기자)가 천연 쪽물 염색브랜드 의 브랜드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국내를 비롯해 중국, 일본 등 3개국의 쪽물염색 중견작가들과 함께, 천년이 넘는 아스카 시대의 전통염색법을 현대감각으로 재현시키는데 심혈을 기울여 연구하고 개발한 결과, 웰빙을 추구하는 친 환경적인 생활품목과 패션아이템을 전개하게 된 것.
의 모든 섬유제품은 쪽 풀의 잎과 줄기를 원료로 하는 쪽 염색된 소재만을 사용하는데, 쪽 염색소재자체는 스스로 음이온을 발생하여 공기청정 기능이 있으며, 피부병의 원인이 되는 포도상 구균의 살균과 항균의 효능이 있어 아토피 예방에 특히 효과적인 전통 천연 쪽 염색이 중심이 된다.
그러므로 난이도 높은 쪽 염색을 식물성 섬유의 흡수력과 동물성 섬유의 발수성 등 각 섬유가 가지는 장점을 최대한 이용, 100% 천연복합소재에 적용시켜 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을 구성하고 있다.
아시아 전통문화와 패션이 접목되어 전개되는 아이템으로는 이너웨어, 라운지웨어 등을 비롯해 침대시트, 커버, 베게와 목욕용품, 그리고 다보, 쿠션, 방석, 병풍, 벽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전반의 토탈 상품으로 아시아 시장은 물론, 미주와 유럽을 겨냥하여 아시아 이미지를 담은 국제 브랜드로 마케팅해 나갈 계획이다.
따라서 (주)코디오는 본격적인 브랜드 해외 마케팅을 위해 먼저 미국 전역과 아시아, 유럽, 남미 등 30여 개국의 RETAILOR들이 참가하고, 고급 여성복 전문점, 체인점, 백화점, 박물관 샵, 면세점, 인터넷 쇼핑몰, 부티크 등에서 온 수 천명의 세계 톱 바이어들이 참관하는 세계적인 수주전문 전시회인 뉴욕 'Moda Manhattan' 전시회 참가를 시작으로 '홍콩 패션위크'에서 패션쇼와 부스 전시 참가, 파리의 'Who's Next' 참가 등 지속적으로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언 론 사 : 미주세계일보
보 도 일 : 2005년 1월 5일(수)

'모다맨해튼 수주 전시회' 9일 개최

(주)코디오·미스김 테일러 브랜드 참가

뉴욕에서 열리는 'Moda Mahattan 수주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미주시장 진입을 서두르는 한국 기업 '(주)코디오'와 '미스김 테일러'가 그 준비에 한창이다.
'(주)코디오(대표 정기자)'의 천연쪽물염색 브랜드인 'Codio Indigo Life'의 모든 섬유제품은 쪽풀의 잎과 줄기를 원료로 하는 쪽염색된 소재만을 사용한다. 쪽 염색소재 자체가 스스로 음이온을 발생, 공기 청정기능 및 살균과 항균 효능을 갖고 있다.
(주)코디오 관계자는 "아시아 전통문화와 패션이 접목된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는 인너웨어, 라운지 웨어 등 패션 아이템을 비롯하여 침대시트, 쿳션, 방석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전반의 토탈 상품으로써 아시아 시장은 물론 미주와 유럽을 겨냥하여 아시아 이미지를 담은 국제브랜드로 마케팅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전시회에 참가하는 '미스김테일러(디자이너 김선자)'는 뉴욕콜렉션 등에 지속적으로 참가해왔으나 미주시장의 침체로 어려움을 겪다가 오는 9-11일 3일간 열리는 세계적인 수주전시회 모다맨해튼 참가를 계기로 새로운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미스김테일러'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친환경적인 염색방법인 드레스와 재킷, 스커트 등 100% 실크사틴과 캐시미어, 울 등을 소재로 이브닝 타임에 어울릴 만한 전시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매회 전시참관객만 대략 3만명에 달하는 모다맨해튼 수주전시회는 오는 9일(일)부터 3일간 맨해튼에 위치한 제이콥 재비츠 센터(655 West 34th Street New York, NY 10001)에서 열리게 된다.
<김서영 기자>

언 론 사 : 미주세계일보
보 도 일 : 2005년 1월 5일

쪽문화진흥연합회 정기자 회장

천연 염색 아름다움 세계에 알려
9일-14일재비츠 센터

지난해 1월 런칭한 한국 쪽문화진흥연합회가 아시아의 아름다운 천연쪽물염색 섬유제품을 세계로 진출시키기 위해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뉴욕 재비스 컨벤션 센터에서 펼쳐지는 패션전문 전시회 '모다 맨해튼'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를 위해 뉴욕을 방문한 쪽문화진흥연합회 대표 정기자씨를 만났다.

- 쪽문화진흥연합회를 런칭하게된 계기는?
▲ 일본의 인간문화재로부터 쪽염색 기법인 쯔즈각기 기법과 중국의 라이화보 기법을 사사받은 장본인으로 한국 쪽염색 기법과 일본, 중국의 염색기법을 접목해 아시아의 쪽염색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야망이 있었다. 또 이 단체를 발족하기 2-3년 전부터 실시했던 한국, 일본, 중국의 쪽염색전문 중견작가들의 모임이 지난해 비로소 쪽문화진흥연합회라는 공식 단체를 런칭하게 됐다.

- 쪽문화진흥연합회에서 개발한 브랜드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섬유의 특징은?
▲ '코디오 인디고 라이프' 섬유는 쪽 풀의 잎과 줄기를 원료로 하는 쪽염색된 소재만을 사용하는데, 쪽 염색소재자체는 스스로 음이온을 발생하여, 공기청정기능이 있으며, 피부병의 원인이 되는 포도상구균의 살균과 항균의 효능이 있어 아토피 예방에 특히 효과적인 전통 쪽염색이 중심이 된다. 난이도 높은 쪽염색을 식물성섬유의 흡수력과 동물성섬유의 발수성 등 각 섬유가 가지는 장점을 최대한 이용한 100% 천연복합 친환경적 섬유다.

- 전통적 아시아의 쪽염색 기법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소화한 것이 매우 인상적이다.
▲ 전통이라고 해서 공예품 수준으로만 머문다면 결코 세계화에 성공할 수 없다. 즉, 전통적 기법이라도 이것이 현대인의 생활에 맞는 제푸들로 승화되었을때 만이 세계화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30여점의 작품들은 인너웨어, 라운지웨어 등의 패션아이템과 침대시트, 쿠션, 방석 등 생활전반의 토탈 아이템으로 구성, 전통문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현시키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박종근 기자)